예전에는 스피커 하면 PC를 구입할 때 기본으로 주어지는 저가형 스피커를 쓰는 것에 만족하곤 했었는데요. 요즘은 게임, DVD 등 다양한 매체를 즐기는 사람이 많아지며 스피커를 활용하는 범위가 매우 넓어졌죠. 스피커는 가격에 따라 성능 편차가 많이 나는 전자기기이므로 본인의 사용 목적에 맞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주로 웹서핑을 하는 사람이 5.1 채널을 사용하면 오버 스펙이 되겠고, 극장 환경을 원하는 사람이 저가형 스피커를 사용한다면 부족함을 느끼겠죠. 오늘은 가성비 좋은 2.1채널 스피커 추천 제품을 소개해 드리고 구매 전 체크사항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목차
브리츠 2.1채널 블루투스 스피커
- 34W 출력의 2.1채널 블루투스 기능을 탑재한 멀티미디어 스피커입니다.
- 우퍼 측면에 메인볼륨과 베이스 조절기가 있고 5인치 우퍼와 3.5인치 미드레인지 유닛을 탑재했습니다.
- 우퍼스피커 전면에 저음을 보강하는 에어덕트가 사용되어 웅장하면서도 강한 사운드를 느낄 수 있습니다.
- USB 단자 탑재로 USB에 담긴 음원을 편리하게 들을 수 있습니다.
- 위성스피커의 중고음대와 우퍼스피커의 중저음대에서 최적화 된 사운드 엔지니어링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 5.0 블루투스 탑재로 실내 대부분의 위치에서 약 10m 거리에서 무선으로 컨트롤 할 수 있습니다.
- 131mm 베이스 유닛, 70mm 미들레인지 유닛을 사용하여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깊숙히 구현합니다.
- 캐비넷 재질은 우든 인클로져로 사운드의 깊이와 공간감을 더 자연스럽게 재현합니다.
- MDF 캐비넷은 내부 공명구조와 어루러져 더 조화로운 사운드를 만듭니다. MDF 재질 특유의 에이징 으로 오래 쓸 수록 자신만의 음역대가 완성됩니다.
애쉬톤 2.1채널 스피커 AT-3800
- 한국인이 좋아하는 저음의 음역대를 최적화 시킨 제품으로 베이스 볼륨을 조금만 올려도 6.5인치 우퍼유닛에서 나오는 강한 진동을 느낄 수 있습니다.
- 볼륨을 최대한으로 올려도 음이 찢어지거나 흩어지지 않는 복원력을 지녔으며 팝노이즈, 화이트 노이즈를 제거하여 잡음 없이 들을 수 있습니다.
- 큰 나무결 무늬로 집안의 원목가구의 분위기를 연출해줍니다.
- 전통의 클래식 오디오를 모티브로 만들어 고급 감성의 분위기를 연출해줍니다.
- 10mm 두께의 고밀도 MDF를 사용하여 제작했습니다.
- Duct를 우측 측면에 설치하여 저음의 재생범위를 넓혔고 유닛의 진폭이 줄어들어 음의 찌그러짐이 작아져 저역에서의 다이나믹한 음향이 증대됩니다.
- 우퍼의 고급스러운 금장 스파이크와 위성 스피커의 견고한 스파이크는 스피커 진동을 흡수해서 차단합니다.
소닉기어 블루투스 컴퓨터 스피커 TITAN7 BTMI
- 다양한 디지털 기기들과 블루투스로 무선 연결하여 최대 10m 거리에서 최대 50W 출력으로 사운드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 인테리어 효과를 돋보이게 만들어주는 자동 7컬러 LED 패턴 기능을 탑재했습니다.
- USB와 메모리 등의 다양한 조작부를 우퍼 전면에 배치하여 조작하기 쉽도록 했습니다.
- 에어덕트를 이용하여 저음을 보다 멀리 퍼지게, 음색을 더 풍부하게 만들어 주며 클래식, 락, 팝, 재즈 등 다양한 이퀄라이즈를 통해 사용자 취향대로 음색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 블루투스 연결 외에 USB와 메모리를 사용하여 음악을 재생할 수 있습니다.
- FM 라디오 기능을 지원하여 87~108.0MHz 방송을 청취할 수 있습니다.
브리츠 2.1채널 게이밍 블루투스 PC용 스피커
- 블루투스 4.2 칩셋이 탑재된 스피커로 56W의 순간 최대 출력을 보여주며, 게이밍 스피커로 PC와 최적의 궁합을 보여줍니다.
- Line in연결, AUX 입력 재생 등 블루투스 연결 외에도 필요에 따라 3가지 방식 중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효과적인 게이밍 LED 조명은 사용자에게 집중력과 마인드 컨트롤, 감성적인 분위기 등을 제공합니다.
- 프리미엄 131mm 베이스 우퍼와 2채널 풀레인지 유닛으로 게임성능을 뒷받침 해줍니다.
- 우든 인클로져 캐비넷 재질로 소리의 깊이와 공간감을 더 자연스럽게 재현합니다.
- 측면에 있는 에어덕트는 더 풍부한 중저음 재생을 구현하고 불필요한 잡음을 최소화 해줍니다.
- 2Way 유닛을 탑재하여 디스플레이 양쪽에 배치하기 적합합니다.
- 스피커 윗면에 깔끔하게 디자인된 변속레버는 게임 중 일어나는 상황에서 빠른 볼륨컨트롤을 지원합니다.
- 3.5mm 유선 오디오 케이블 연결로 더 섬세한 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BOSE 컴패니언 50 컴퓨터 스피커
- 보스의 특허기술 Truespace 디지털 회로를 통해 넓고 공간감 있는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 5개의 스피커를 사용하는 서라운드 시스템에서나 볼수 있는 사운드를 실현합니다.작고 세련된 두 개의 데스크톱 스피커가 최적의 성능을 제공하고 적은 공간을 차지하여 책상 공간을 더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콤팩트한 크기의 베이스 스피커는 깊고 정확한 저음을 재생하고 올인원 컨트롤 포드는 볼륨 조절, 싱글 터치 음소거 헤드폰 잭 및 AUX 단자를 지원합니다.
- 작은 크기임에도 불구하고 해상도와 선예도, 입체감 등 써 본 사람만 아는 감동을 선사합니다.
크리에이티브 PEBBLE PLUS 2.1채널 PC 스피커
- 조약돌에서 영감을 얻어 만든 귀엽고 깔끔한 디자인과 USB 케이블로 구동되는 스피커입니다.
- 간단한 버튼 스위치만으로 High Gain 모드에 엑세스하여 오디로 출력 손실없이 더 강한 저음 성능을 위해 최대 출력 16W RMS로 전력 출력을 증가시킵니다.
- 45도 각도로 설계된 디자인으로 사용자의 귀로 더 명확하게 사운드를 전달하도록 했습니다.
- 작고 미니멀한 디자인으로 공간을 차지하지 않아 좁은 책상에서 유용하게 쓸 수 있습니다.
스피커 구매 가이드
스피커는 사용목적과 사용 환경에 따라 적절한 제품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음악 감상, 영화 감상, 게임 등 사용목적을 고려하고 거실, 작은방 등 공간의 크기 등을 고려해서 제품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공간의 크기
작은방: 작은방은 대형 스피커를 설치하기에는 공간 확보가 어렵고 음의 반사로 소리의 분리 효과가 떨어집니다. 따라서 2채널 또는 2.1채널 스피커를 추천합니다.
큰방 및 거실: 큰 방이나 거실에 홈시어터를 구성하기 위해서라면 공간이 확보되는 만큼 대구경의 스피커를 사용해도 제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5.1 채널 스피커를 추천합니다.
채널 별 스피커
2채널과 2.1채널
2채널과 2.1채널의 차이는 우퍼 스피커가 있는지 없는지에 따라 다릅니다. 우퍼 스피커가 있으면 2.1 채널이 되는 것입니다. 우퍼 스피커는 저음역의 소리를 담당하는 것으로 스피커의 방향과는 상관이 없습니다.
5.1 채널
5개의 위성 스피커와 1개의 서브우퍼로 구성된 스피커입니다. 보통 음악 감상 같은 평범한 작업 시 2채널로 작동하지만 녹음 당시부터 멀티소스로 녹음된 DVD 실행 시 5.1 채널로 음향이 분리되며 현장감 이는 사운드를 느낄 수 있습니다.
정리
요즘은 PC 한 대만 있어도 TV를 볼 수도 있고 음악 감상을 할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멀티미디어 환경을 제대로 즐기려면 스피커가 있어야 합니다. 무조건 좋은 성능을 가진 스피커보다는 내가 사용하려는 공간의 크기와 사용목적에 맞게 제품을 고르는 것이 현명한 선택이라 할 수 있습니다.
아마도 대부분 게임, 음악 감상, 영화 감상 정도로 제품을 검색하는 분이 많으실 겁니다. 이런 분들에게는 가격도 저렴하고 2채널보다는 풍부한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는 2.1채널 스피커가 가장 적당할 것으로 보입니다. 만약 거실에서 홈시어터 구성이 목적이라면 5.1 채널로 가시는 걸 추천합니다.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구매자에게는 추가적인 비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